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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동차 산업에서 FORGE®NxT
새로운 규제들이 가해지는 자동차 산업은 제품 중량 및 연비를 감소시키고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이 이루어진다. 자동차 업계에서 FORGE® NxT는 세계 최고의 단조 부품 생산 업체에 단조해석 분야에 제공되는 최고 수준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30년의 리더로 인정 받고 있다. 이미 이러한 해석결과는 커넥팅 로드, 크랭크 샤프트, 캠 샤프트, 드라이브 샤프트, 피니언, 스티어링 너클, 서스펜션 암과 차륜 같은 부품을 생산하기 위한 설계 프로세스에 포함이 되고 있다.
많은 첨단 기능으로 FORGE® NXT는 다이 수명을 연장 및 설계 기간과 시장 판매 기간을 줄이고, 소재 및 에너지 비용을 절약하기 위한 제품 설계에서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한 최선의 해결책 이다.
"Hirschvogel의 차량 부품생산 그룹에서는 최근, FORGE® 소프트웨어의 응용 프로그램의 기술뿐 아니라 경제적 이득의 결과로부터 금전적 및 비금전적인 평가를 통하여 소프트웨어의 도입이 결정 되었습니다. 또한 Hirschvogel의 차량 부품생산 그룹과 Transvalor S.A. 사이의 좋은 협력 관계가 10년에 걸쳐 진화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 합니다."

Jochen Heizmann
Research & Development
Hirschvogel Umformtechnik GmbH
Denklingen, Germany
FORGE® 자동차 프레젠테이션의 다운로드는 여기를 눌러주세요.

시행착오 없는 한번의 설계

FORGE® NxT는 제품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전체 단조 공정에 대한 최종 형상, 소재의 접힘결함, 유동흐름, 소재의 미충진 및 초과에 대한 정확한 예측 덕분에 설계에 대한 검증이 가능하다.

또한 FORGE® NxT는 특별한 추적능력을 제공하는데 간단한 설정을 통하여 전체 단조공정 중에서의 국부적인 내부 결함, 접힘 결함, 주조 시의 수축공 등의 결함의 변화를 관찰 하고 추적 할 수 있다. 또한 최종 단조품 플래시에 대한 초기 단조 소재에서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국부적인 역 추적 기능이 가능하다.
감속기 압연에서 부터, 가장자리 공정 그리고 브로커와 마무리 공정 및 최종 국부 정형에 이르기까지, 전체 공정에서의 커넥팅 로드의 원통형의 초기 빌렛의 전단면을 추적할 수 있다. 이러한 내용이 위의 동영상에 나타나 있다.

장비의 선택과 금형수명 연장

FORGE® NxT는 프레스하중의 정확한 예측을 제공하여 작업장의 선택된 장비에 대한 유효성을 검증할 수 있다.
피니셔 단계의 성형 하중 예측

투입소재 절감

TRANSVALOR 초기 빌렛의 질량 감소를 목표로 완전 자동화된 최적화의 선구자 이다. 대량 생산되는 자동차 부품 산업의 경우 이러한 기능은 큰 장점이 된다. 아래의 예가 우리의 고객 중 하나로부터 제공되었는데 초기 직사각형 단면의 빌렛의 총 중량의 9%를 절감되었다. 이것은 단품에 대하여 적은 량일지라도 수천 개의 부품으로 대량생산되는 경우 매우 큰 절감량이 된다.
상용 차량 섹터 축의 초기 빌렛의 무게 9% 플래시 패턴 전(붉은색) 최적화 후(파란색) 자동감소
ARAI로 부터, 다른 예에 대한 자료를 원한다면 여기를 누르시오.

설계 단계 단축

FORGE® NxT 는 탁월한 병렬 해석 기능 덕분에 설계 단계를 단축 할 수 있다. 메시 및 매핑, 열전달 및 기계적 변형해석 등의 모든 단계들이 최고 속도로 병렬로 수행되므로 빠른 연산 시간이 보장된다.
3단계 커넥팅 로드 단조 해석의 속도 향상 차트
FORGE® NxT에 내장된 혁신적인 수치계산기법을 이용함으로써 자동차 부품의 점진적인 단조 설계가 가능하다. 이러한 종류의 공정은 많은 CPU 시간을 요구한다. 그리고 새로운 바이-메시 기술로 로터리 스웨이징에 의해 성형되는 중공 스플라인 샤프트와 같이 해석시간이 많이 필요로 하는 까다로운 문제에 대하여 해석시간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다.
로터리 스웨이징을 이용한 중공축의 냉간 성형 해석
이러한 종류의 CPU를 많이 소모하는 해석에는 bi-mesh 법 덕분에 달성가능하다